속보=강원도교육청 소속 30대 남성이 여고생을 상대로 성매매를 벌인 사실이 드러나 공분(본지 10월 6일자 5면 등)이 일고 있는 가운데 전교조 강원지부가 성범죄 예방교육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교조 강원지부는 8일 성명을 통해 “강원도교육청 소속 공무원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매수 사건은 모든 국민에게 충격과 실망을 안겨줬다”며 “도교육청은 교육기관에 종사하고자 한다면 어떠한 성범죄에도 연루되지 말아야 함을 소속 교직원에게 엄중히 경고해야 하고 관련 범죄에 연루된 사람은 더이상 교육기관에 근무할 수 없도록 조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이어 “앞으로 교육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높이기 위한 실효성 있는 교육 계획을 엄중히 수립,해당 학생이 피해자 임을 명확히 하고 2차 가해 방지,심리지원 등 보호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강원도교육청 소속 30대 공무원이 여고생을 상대로 수차례에 걸쳐 성매수를 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춘천경찰서는 최근 아동·청소년의 성호보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 3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했다.A씨는 지역 내 여고생을 상대로 온라인 SNS를 통해 만남을 가진 뒤 7차례에 걸쳐 성매수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같은 혐의로 입건된 30대 B씨도 여고생 2명을 상대로 성매수를 했다.또 여고생을 상대로 성을 매수한 춘천지역 대학교에서 재학중인 학생 2명도 청소년성보호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경찰 조사과정에서 이들 모두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와 B씨에 대해 사전 구속영장을 신청했지만 춘천지법은 이날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범죄 사실은 중하지만 도주 우려가 없다”며 기각했다.경찰은 빠른 시일 내에 해당 사건을 검찰에 송치할 계획이다.지난달 말 경찰로부터 수사개시 통보를 받은 도교육청은 A씨를 직위해제 했다.

학생들을 보호해야 할 교육공무원이 미성년자를 상대로 상습 성매매를 벌인 사실이 알려지면서 교육당국도 어수선한 분위기다.민병희 교육감은 지난 6일 기자간담회에서 “교육감으로서 도의적인 책임을 져야한다”며 “사전에 직원들의 성비위를 예방하지 못해 죄송하다.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오세현 tpgus@kado.net
 

저작권자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